작성자 이실장닷컴(admin) 시간 2015-06-06 22:32:10
네이버
첨부파일 :
5sa.jpg

이실장의 '컴퓨터 청소 서비스'


1. 병원 컴퓨터 먼지의 영향

 

병원 내부에 있는 컴퓨터는 환기가 잘 안되는 문제점 때문에 그대로 방치할 경우 화재로 이어질 수 있는 

중대한 문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컴퓨터 내부로부터 히트싱크(방열판)에 먼지가 쌓이거나 끼어있다면

각 부품들의 발열을 충분하게 냉각시켜 주지 못해 온실효과를 일으키게 되고 열을 발생시킵니다.

그것이 오래된 먼지입자와 만나게 되면 컴퓨터의 열과 정전기로 인해 직간접적인 쇼트가 발생하여

화재 일어날 수도 있는 것입니다.​

 

 

2. 병원 컴퓨터 청소 시기

 

특히 병원의 컴퓨터 청소는 1년에 2회 정도가 적당합니다. 여름이나 겨울이 되기 전에 한번씩 해주면 되지만

컴퓨터의 커버를 열어서 내부에 먼지가 많이 있다면 시기에 상관없이 청소를 진행해야 합니다. 

환기가 되지 않는 병원이나 사무실 같은 공공장소라면 수시로 체크해서 청소해주어야 합니다.

 

 

3. 청소 방법

 

1) 컴퓨터 커버를 열고, 컴퓨터 내부의 먼지를 에어컴프레서 또는 먼지제거제로 전체적으로 한번 털어줍니다.

2) CPU, 그래픽카드, 메인보드의 전원부와 칩셋 등에 있는 방열판에 쌓여 있는 먼지를 털어줍니다.

3) 파워서플라이 내부의 먼지도 털어줘야 하는데 배기를 위해서 뚫려있는 구멍이나 쿨링팬이 장착된 틈을 이용해서 빨대나 에어컴프레서로 먼지를 제거해야 합니다.

4) 컴퓨터 앞, 뒤에 있는 PS2, USB 등의 단자에 있는 먼지들을 제거해줍니다.

5) 각종 전선들이 연결된 지점을 찾아 꼼꼼하게 청소해주는 것으로 마무리합니다.

 

**아래의 사진은 청소를 제때 해주지 않아 발생한 화재의 전선연결 부위입니다.

 

photo_2017_11_02_22_24_30.jpg

 

------------------------------------------------------------------------------------------

fire_1.jpg

 

*컴퓨터 화재 실험